ちょっとおやすみ


by bunnys13

カンマエ名場面集 No.6

강마에:여러분에게 마음속 깊이 우러나는...
진심어린..진심어린 사과를......못하겠습니다! 왜냐?
이건 진심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몰려서 억지로 쓴 것 뿐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요구조건 세가지. 이것도 수용 못합니다.
보충연습 금지요? 보충연습을 왜 안합니까?
실력이 떨어지면 해야지.
보충하면 시간외 수당 나와 실력 늘어 공연 잘해 경력 늘어.
1거4득씩이나 되는 걸 안하고 도대체 뭘 하겠다는 거죠?

단원들의 인격 이건 저번에 얘기 끝났고.
세번째 이제까지의 모든 블라블라블라 어쨌든 사과.

...한가지만 물어봅시다.
내가 여러분들을 실력외적인걸로 부당하게 야단친 적 있습니까?
아니면 내가 준비를 잘 못해와서 여러분들 헤매게 만든 적 있습니까? 없지요.
그럼 도대체 뭐가 문재입니까?

단원1:선생님 말투가요...그게 워낙...

강마에:말투요? 그럼 이건 결국 요약하면 이소리네요.
선생님 말투 좀 고쳐주세요.
...근데 죄송합니다만 전 말투도 못 고치겠습니다.

과장 조금 보태서 엄마 아빠 말배울 때 부터 전 이말투였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들도 모두 절 싫어합니다.
근데 어쩌겠습니까 천성이 이런걸.

대신. 몇 가지는 여러분들께 약속합니다.
시간외 수당 및 각종공연 연주수당 제 날짜에 철저히 지급될 겁니다.
"시향은 시의 소유물이니까 애국가 연주 정도는 그냥해라" 그런 거 없습니다.
음표 하나 "삐"소리 하나까지도 다 여러분에게 보수로 지급될 겁니다.
정해진 일련 스케줄 외에 갑자기 생기는 관제 행사? 연주 안합니다.
시장 아들이 딸이 조카가 사위가 연주하는데 협연해라? 그런 거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정해진 스케줄대로 뚜벅뚜벅 앞만 향해 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러분들을 창피하게 만들지 않겠습니다.
우리가 연주할 음악 앞에 작곡가 앞에 관객들 앞에 여러분들이 당당히 나서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음악을 들은 한 사람 한 사람이 이 힘든 세상에 작은 위로라도 받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 그게 제가 이 시향을 하는 궁극적인 목표이자 꿈입니다.
여러분들도 그 꿈을 같이 꿨으면 좋겠습니다.
(9話)



カンマエ:みなさんに、心より深く染み出る・・・
心より・・心より謝罪を・・・・・・・出来ません!なぜか?
これは心にも無いことだからです。

みなさんが押しかけてきたから無理やり書いただけです。
それとみなさんの要求条件みっつ。これも受け入れられません。
補習禁止?なんで補習しないんです?
実力が落ちればしなきゃならないでしょう。
補習すれば時間外手当は出る、実力は伸びる、公演はうまくいく、経歴は増える。
一挙四得になることをしないでいったい何をしようかというのですか?

団員達の人格、これはこの間終わった話だし。
三番目、これまでの全てのなんちゃらかんちゃらとにかく謝罪。

・・・ひとつだけ聞きます。
私がみなさんを実力以外のことで不当に叱ったことがありますか?
もしくは私が準備をちゃんとしないで来てみなさんを混乱させたことがありますか?無いでしょう。
それではいったい何が問題ですか?

団員1:先生、言葉遣いが・・・なにしろ・・

カンマエ:言葉遣い?それじゃあこれは結局要約すればこういうことですね。
「先生、言葉遣いをちょっと治してください。」
・・・しかし申し訳ないが私は言葉遣いも治せません。

ちょっと大げさに言うとすれば、ママ、パパと言葉を覚える時から私はこの言葉遣いです。
だから私の家族も私を嫌います。
しかしそれでどうしろと。天性がこれなんですから。

代わりに、いくつかみなさん達に約束します。
時間外手当及び各種公演手当は決まった日に徹底に支給されることでしょう。
「市民交響楽団は市の所有物だから愛国歌演奏程度はもちろんしろ」そんなことはありません。
音符ひとつ「ピー」という音ひとつまでも全てみなさんに報酬として支給いたします。
決まった一連のスケジュール以外に突然発生した政治的行事?演奏しません。
市長の息子、娘、甥、婿が演奏するのに協演しろ?そんな事はありません。
私達は私達の決まったスケジュール通り、ひとつひとつ前を向いて行きます。

そして何より、みなさんに恥をかかせません。
私達が演奏する音楽の前に、作曲家の前に、観客の前に、みなさん達を堂々と出られるようにします。
私達の音楽を聴いたひとりひとりが、この大変な世の中で小さな癒しでも得られるようにします。
それが私がこの市民交響楽団をする究極の目標であり、夢です。
みなさんもこの夢を一緒に見てくれればと思います。

-----------------------------------
カンマエがあまりにもヒドイので団員達が反旗を翻し、
カンマエに謝罪しろと言い詰めた場面。
みんなの為に謝罪をしようと決心して謝罪文を読み始めたカンマエですが・・・

もちろん謝罪なんてしないのです(笑)
見事な逆ギレです。

何一つ間違ってないカンマエ。そうだそうだ謝る必要なんて無いのだ~
カンマエマンセ~

そして、この後の
됐지. 이제 울지마.
で完落です。
[PR]
by bunnys13 | 2008-11-24 22:15 | 韓国語/翻訳